>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美 "한반도 긴장 고조는 쇼…군사적 해법 잊어라" 주장
 
편집부   기사입력  2017/08/17 [14:12]

 스티브 배넌 백악관 수석전략가이자 선임고문은 16일(현지시간) 북한의 핵 및 미사일 활동으로 인해 한반도에서 긴장감이 고조되는 것은 "단지 (보여주기 위한) 사이드쇼(sidehow)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화염과 분노"를 북한에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한반도 위기와 관련해 "군사적 해결책은 없다"고 말했다.

 

배넌 선임고문의 발언은 이날 출판된 진보적 성향의 잡지 아메리칸 프로스펙트(American Prospect)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됐다.

 

그는 전화인터뷰가 진행되는 동안 기자에게 어떤 내용에 대해서도 비공개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한다.

 

배넌 선임고문은 "우리는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고 있다"며 "둘 중 한쪽은 향후 25~30년간 패권국이 될 것이고, 그 길에서 우리가 쓰러지면 그들이 그렇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한반도에서의 소란은 단지 사이드쇼일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이 확실한 사찰을 통해 핵 보유를 동결시킨다면, 미군을 한반도에서 철수시키는 협상을 고려할 수 있지만 그 같은 협상은 희박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이 북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할 것으로 보이지 않는 데다, 더 많은 것을 할 경우 북한과 함께 공멸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중국에 대해 더 강한 무역제재를 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주장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17 [14:1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