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공감정책 공모 61건 접수
`체계적 한글교육 강화` 최우수상 선정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7/08/17 [17:09]

 

울산시교육청은 울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올해 생활공감정책 및 공무원 My Job Idea 제안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61건이 접수됐다고 17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5월 24일부터 한 달간 학생, 학부모, 시민, 교직원 등이 참여했다.


각 제안들은 1차 부서검토, 2차 실무심사팀 검토를 거친 후 상정된 제안으로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 해 6편을 최종 선정했다.


생활공감정책은 `희망을 다지는 학교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시민 등이 응모했다. 공무원 My Job Idea는 교육업무와 관련한 자유로운 주제로 교직원들이 응모해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았다.


생활공감정책에는 총 11건이 접수돼 심사한 결과 외우지 않고 사고력을 키우는 규칙 발견 학습 위주의 `체계적인 한글교육의 강화`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또 공무원 My Job Idea로는 모두 50건이 접수됐고 은상으로는 교사들의 연수와 관련된 `당해 연도 들어야 할 필수 연수를 1월에 안내`가, 동상에는 독서권장 등 책 읽는 분위기 조성 확산을 위해 `업무포털 언론스크랩을 활용한 독서문화 분위기 조성` 등 3건을 선정했다.


장려상에는 `인성연수 시 3년간 인정 혹은 4시간 단위 이수 연수 설치`가 제안돼 인성 연수 5시간 이수 과정을 개설하기로 했다.


당선작 발표는 8월 중 실시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선정된 제안들은 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울산교육 실정에 맡는 계획을 세워 효율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채택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교육정책에 반영함으로써 품격 높은 울산교육정책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17 [17:0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