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 유일 합법정부 의미 퇴색시키는 것"
자유 한국당, `국군의 날 변경` 靑ㆍ與 정면 비판
"안보위기서 적폐청산 이름…정치 보복 가시화"
 
뉴시스   기사입력  2017/09/10 [18:52]

 

▲ 지난해 제68주년 `국군의 날을 이틀 앞두고 29일 오전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해군 의장대가 국군의 날 최종 리허설을 갖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10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의원들이 국군의 날을 현행 10월1일에서 광복군 창설일인 9월17일로 변경하는 법안을 발의한 데 대해 "북한의 정통성에 힘을 주게 될 여지가 매우 크다"라고 비판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한민국이 한반도 유일의 합법 정부라는 사실의 의미를 퇴색시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 대변인은 "임시정부는 물론 독립유공자분들에 대한 감사는 이 땅에 살아가는 후대들 모두에게 공통된 일이다. 이 점에 이견이 있을 수 없다"라면서도 "(법안을 발의한 의원들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대한민국의 건국을 강조하는 사람들을 독립운동을 폄하하는 사람으로 매도하는 것은 죄악"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초유의 안보위기에서도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사실상 정치 보복을 가시화하고 있다"라며 "대한민국 역사를 독립과 단절시키고 건국세력과 독립세력을 편 가르기 하는 데만 골몰하고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 대변인은 그러면서 "청와대와 여당은 한시바삐 과거가 아니라 미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란다"며 "그래야 능력 여하를 떠나 수권 정당이라는 소리라도 떳떳하게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10 [18:5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