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법원장 후보자 법관평가 낮은 점수 받았다"
이채익 의원, 인사청문회서 `코드인사ㆍ편향인사` 지적
 
정종식 기자
 

 

▲ 자유한국당 이채익(울산 남구갑) 의원이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제1차 인사청문회에서"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는 법관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기록한 부적절한 인사"라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울산 남구갑) 의원이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제1차 인사청문회에서"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는 법관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기록한 부적절한 인사"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또 이날 "김 후보자는 서울지방변호사협회의 법관평가 자료를 국회에 제출하지 않았다"며 후보자의 불성실한 자료제출도 지적했다.


이어 이 의원은 " 서울지방변호사회 자료에 의하면 김명수 후보자의 법관평가는 2012년 5회 이상 평가된 법관 174명 중 110위이며 2013년 5회 이상 평가된 법관 274명 중 141위"라며 "중간정도의 등수 밖에 받지 못해 자질이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또"대법원장은 후보자에게 적절한 자리가 아니다"라며 "정부와 여당도 사법부마저 코드인사, 편향인사를 하면 국민이 용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김 후보자는 대법원장으로서 법관의 독립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할 것이며 법원에 새로운 `사법 숙청`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12일과 13일 이틀간 열린다. 청문위는 13일 청문회를 마친 뒤 인사 청문 심사경과 보고서 채택의 건을 안건으로 상정해 청문보고서를 논의하기로 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7/09/12 [19:11]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