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능력중심채용모델 면접관 교육' 개최
채용서비스 원스톱 지원 전국 11개 지역 기업모집
 
김홍영 기자
 

최근 직무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블라인드 채용이 본격화되면서 인재를 선별함에 있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자로서 경험과 자질을 갖춘 면접관 양성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상의 6층 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의 면접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능력중심채용모델 면접관 교육’을 개최한다.

 

‘능력중심채용모델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오알피연구소의 석현용 부대표가 강사로 나서 ▲선발·면접의 이해 ▲면접 기법의 이해 ▲NCS 기반 면접평가 개발 ▲면접 질문 및 평가스킬 ▲면접 진행 스킬 ▲상황면접 실습 등 면접 기법의 전반적인 이해부터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면접스킬 향상까지 실습함으로 구조화된 면접기법 습득을 통해 면접관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능력중심채용모델사업’은 채용프로세스 설계에서부터 직무능력 기반 입사지원서 개발 및 인성·직무능력평가, 면접 도구에 이르기까지 종합 채용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한상의는 울산 등 전국 11개 지역을 대상으로 기업을 모집,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면 채용 컨설팅을 통해 기업별 인재상과 핵심가치 등을 바탕으로 전문 채용컨설턴트의 채용절차와 평가방법 설계와 함께 체계적인 선발·평가를 위한 평가모델 활용교육(인사담당자 교육, 면접관 교육, 역량면접 개발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일반 중소·중견기업도 기존의 채용방식을 탈피하여 체계적인 선발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중심의 채용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기업 경쟁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사회ㆍ사진부 기자입니다.
 
 
기사입력: 2017/09/13 [16:13]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