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실종유괴예방교육 실시
 
김홍영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정인숙)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울산지역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실종유괴예방교육 '초록이와 꼭꼭이'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울산광역시시청어린이집을 비롯한 104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5천400여명이 참여했다.


실종유괴예방교육 '초록이와 꼭꼭이'는 아동에게 실종·유괴 발생상황을 이해시키고, 예방지침과 대처방법을 익히게 하여 위험상황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 참여형 교육이다. 미취학 아동 연령에 적합한 역할극,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아동들이 실종유괴 예방법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실종유괴예방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초록이랑 꼭꼭이랑 함께 멈추기! 생각하기! 도와주세요!라고 외치고 역할극도 해서 좋았어요”라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실종유괴예방교육에 참여한 교사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은 실종유괴예방교육을 필수로 받아야하는데, 이렇게 좋은 교육을 직접 원까지 찾아와 해주셔서 감사하고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했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실종유괴예방교육 '초록이와 꼭꼭이'는 1회 30분간 진행되며, 강사가 직접 원으로 내방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비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무료이다. 실종유괴예방교육은 매년 초 실종아동전문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는 매년 울산지역 1만여명 이상의 교사, 부모,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사회ㆍ사진부 기자입니다.
 
 
기사입력: 2017/09/13 [16:48]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