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하반기 구인구직 채용박람회 개최
울산ㆍ경주지역 제조업체 23곳 참여
 
정종식 기자
 

 2017 울산 북구 하반기 구인구직 채용박람회가 13일 북구청 오토밸리복지센터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울산ㆍ경주지역 제조업체 등 23개 기업이 참여했다. 현장에는 정장의 차려 입은 20대 청년을 비롯 40~50대 구직자, 나이 지긋한 퇴직 중년까지 600여명이 찾아 체육관을 가득 채웠다.

 

증명사진 촬영과 이력서 작성대 부스도 붐볐다. 구직자들은 입구에서 자신의 조건에 맞는 업체를 찾아 2~3장의 이력서를 작성하고 업체 담당자와의 면접을 기다렸다.


퇴직 중년 남성들은 주로 보안이나 경비직을 뽑는 업체에 20~30대 여성들은 경리직 면접에 몰렸다.


중장년층 여성들도 서비스업이나 생산직 구인 부스에 줄을 서서 면접을 기다렸다.


자녀와 함께 박람회장을 찾은 어머니는 자녀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는 있는지, 이력서는 어떻게 작성하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모습도 보였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장수영(29)씨는 친구 신상민(28)씨와 함께 박람회장을 찾았다.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한 이들은 "이왕이면 전공과 관련된 직종을 찾아보려 하지만 여간 힘든게 아니다"라며 "각종 구인구직 박람회장을 찾아 다니며 정보를 얻고 조건에 부합한 기업을 찾고 있다. 하루 빨리 좋은 직장을 찾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제53보병사단에서 대한민국 육군 간부 및 특전부사관 모집 부스도 운영해 구직자들의 발길을 불러 모았다.


또 채용박람회라는 딱딱한 분위기를 다소 해소할 수 있는 울산 지역 작가의 미술작품 전시회가 박람회장 한켠에 마련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북구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평소에도 찾아가는 구인ㆍ구직 지원 서비스 및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취업지원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북구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7/09/13 [18:10]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