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교육감, 일일교사로 중학생들과 이바구길 탐방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7/09/19 [14:55]

 ◇부산교육감, 일일교사로 중학생들과 이바구길 탐방

부산시교육청은 김석준 부산교육감이 오는 21일 오후 2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일일교사로 나서 서부산권 중학생들과 함께 부산 동구 초량동 이바구길 일대를 탐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김 교육감은 사하중 1학년 학생 37명과 인솔교사 2명, 학부모 서포터즈 2명 등과 함께 이바구길을 탐방하며 주요 명소들에 대해 설명을 해 주는 등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 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세미나실에서 시민감사관 27명이 참가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한다.

시민감사관은 시설공사, 학교급식, 학교운동부, 방과후학교, 현장체험학습 등 5개 청렴취약분야와 학교폭력·성폭력 관련 분야 전문가인 변호사, 교수, 건축사, 기술사, 생활협동조합 및 시민단체 대표, 퇴직 교장·교사 등 27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워크숍은 시민감사관들이 상반기 펼쳤던 종합감사 및 특정감사 참여, 부패취약 분야 점검 등 활동 결과를 직접 보고하고, 하반기 시민감사관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동아공고, 백혈병 투병 학생에게 성금 전달

부산 사하구 동아공업고등학교는 오는 20일 교장실에서 급성 골수모구성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1학년 진성호 학생에게 성금을 전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전달하는 성금은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동창회 등이 참여해 모은 1170만원이다.

진성호 학생은 지난해 6월 급성 골수모구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와 수치회복 치료를 반복해서 받았으며, 지난 11일 퇴원해 가정에서 요양 중이다.

이 학생은 골수 검사 결과에 따라 오는 10월 말 골수이식을 받을 예정이다. 골수기증자는 이 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친형 진성우 학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도서관, 어울림 시낭송 음악회

부산 시민도서관은 오는 27일 오후 3시 도서관에서 '어울림 시낭송 음악회'를 개최한다.

음악회는 시낭송 행복나눔 김윤아 대표의 사회로 시낭송과 전통춤 공연,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19 [14:5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