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성안동, 천사계좌 단체가입
지역 다섯 번째, 월 40여만원 모금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7/09/21 [19:17]

 

▲ 중구 성안동 주민센터는 21일 함월루에서 박성민 구청장과 장광수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천사구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안동 천사계좌 단체가입식`을 진행했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주민들이 스스로 돕는 천사계좌 가입이 울산 중구 지역에서 잇따르고 있다.


중구 성안동 주민센터는 21일 함월루에서 박성민 구청장과 장광수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천사구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안동 천사계좌 단체가입식`을 진행했다.


이번 천사계좌 단체가입은 지역 내 13개 동 가운데 우정동과 중앙동, 학성동에 이은 다섯 번째다.


이날 단체가입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하는 `나눔천사 프로젝트`의 사업으로 지역 주민, 자영업자와 기업체 등이 자발적으로 나눔천사 계좌에 가입함으로써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나눔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성안동은 앞서 지난 2월부터 성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주민과 개인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천사계좌 갖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왔다.


이를 통해 성안동 지역에서 신청한 천사계좌는 모두 106계좌.


102명의 주민들이 천사계좌를 가졌고, 뉴 OA시스템과 언양수제갈비탕 등 4곳이 착한가게로 가입한 상태다.


이날 중구청은 천사구민들에게 천사증서를, 3곳의 착한가게에는 현판을 각각 전달했다.


천사계좌에 가입한 천사구민은 가입내역별로 3천12원이나 5천20원, 9천36원 또는 원하는 금액을 매월 공동모금회로 전달하고, 착한가게 4곳은 각각 매월 3만원을 기부한다.


성안동은 현재까지 전체 172만1천원의 후원금을 모금했으며, 앞으로 매월 41만원정도의 금액이 모금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이 기부한 금액은 성안동 내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사용된다. 성안동 천사계좌 가입문의는 성안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김영환 성안동장은 "작은 나눔을 실천해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주변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21 [19:1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