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7/10/16 [19:44]

 

▲ 울산 북구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사진 제공 = 북구청)    


울산 북구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16일 북구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지진발생에 따른 대응훈련으로 경찰과 소방, 군, 현대자동차 등 민ㆍ관ㆍ군 14개 기관, 동원인력 230명, 훈련차량(장비) 40여대가 투입되는 대규모 재난대응 훈련이다.


오는 31일 토론훈련에 이어 다음달 1일 진행되는 실제훈련은 지진 발생으로 무룡터널 입구 우측벽이 붕괴돼 이를 피하려던 차량사고를 가정 하에 대응하는 훈련으로 이뤄진다.

 

북구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재난발생시 효과적인 교통통제와 골든타임 내 구조와 구급 역량 방안을 제고하고, 긴급구조통제단, 현장응급의료소,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의 적시가동 및 효율적 운영여부를 중점점검하게 될 것"이라며 "훈련을 바탕으로 재난발생시 대응책의 미비점에 대한 개선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박천동 북구청장은 11월 1일 실제훈련이 이뤄지는 무룡터널을 찾아현장을 사전 점검하고 훈련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북구는 이번 훈련기간 중 주민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북구청 광장에서 안심북구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도 마련한다.


특히 이 기간 북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국화축제와 더불어 행사를 진행해 축제를 찾는 어린이와 관광객들이 안전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화재와 지진 체험부스, 방사능 행동요령 부스에서는 사고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다양한 대처법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고 소소심 부스에서는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골든타임 내 재산과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대처법을 체험할 수 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16 [19:4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