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통안전 지원 예산 평가기준 마련돼야"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7/10/18 [19:19]
▲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박학천)는 동구 서부동 남목배수지 신설 현장과 일산동 어린이테마파크 조성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개요,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을 보고 받고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2일 개회된 울산시의회(의장 윤시철) 제192회 임시회가 18일에도 상임위원회별 현장방문과 각종 안건 심사 등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고호근)는 최근 울산시의회의 대정부 건의 등 지역의 관심 사항인 반구대암각화 및 천전리 각석 등 선사유적지 일원을 현장 방문하여, 반구대 암각화 보존을 위한 추진경과와 향후 대책에 대해 질의했다. 


이날 위원들은 또 천전리 각석 등을 둘러보면서, 울산 지역만의 차별화 된 관광 컨텐츠로써 선사문화체험 등 관광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고호근 위원장과 위원들은 울산시 관계자에 대한 격려와 함께 "반구대암각화와 천전리 각석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만큼, 각종 여건이 어렵지만 보존에 최선을 다해 달라" 고 당부했다.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박학천)는 동구 서부동 남목배수지 신설 현장과 일산동 어린이테마파크 조성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개요,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을 보고 받고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박학천 위원장과 위원들은 "시민생활 전반에 걸친 편의 시설 확충으로 살기 좋은 울산 건설에 최선을 다해 달라" 며, 향후 시설물 을 건립한 뒤 운영ㆍ유지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위원 일행이 현장 방문한 남목배수지가 완공되면 직접 급수지역을 간접 급수지역으로 전환할 수 있게 돼 정수장과 노후송수관에 일시적인 각종 사고가 발생해도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다.


2018년 12월 준공예정이다. 동구 어린이테마파크는 연면적 2천40㎡ 규모로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각종 실외 모래, 점토, 그물놀이터, 물놀이 시설, 숲속공작실, 창작놀이실 등을 조성하여 가족단위 관람객이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테마파크는  2018년 6월 개관 예정이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일현)는 일자리경제국 및 교통건설국 소관 ▲울산광역시 청년창업 지원 조례안 ▲울산광역시 동물 보호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및 ▲울산광역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조례안을 심사하여 3건 모두 원안가결 했다.


문병원 위원은 교통안전 지원을 시행하는 민간단체 현황에 대하여 질의하고 "향후 조례를 제정한 뒤 민간단체에 예산을 지원할 때 평가 기준을 마련하여 효율적인 예산 집행이 되도록 해야 하며, 지원 단체에 대해 교육을 시행, 내실 있게 지원이 수행되도록 하라"고 요청했다. 교육위원회(위원장 김종래)는 개별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18 [19:1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