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관광 캐릭터 상품 `인기`
지난해 총 2천923만원 판매
 
정종식 기자
 

울산시 동구가 판매하고 있는 관광캐릭터 상품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일 동구에 따르면 최근 구에서 제작한 기념품 판매실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판매 금액은 총 2천923만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초 계획했던 목표 금액 2천400만원 보다 20% 이상 판매된 수치이다. 제작비용으로 2천48만원이 든 것을 감안하면 순이익은 875만원이다.


지난해 기념품 판매실적이 좋은 이유는 캐릭터 관련 상품을 이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쳤기 때문으로 동구는 분석했다.


동구는 지난 2016년 5월 역사와 문화를 담은 아홉가지 소리인 소리 9경을 활용한 캐릭터 상품을 개발했다.


현재 구청과 소리체험관, 울산대교 전망대 안내데스크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7곳의 지역 대표 관광지에서 전시 중이다. 동구가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관광 기념품은 열쇠고리와 캐릭터 인형, 티셔츠, 머그컵, 우산, 전망대 미니어쳐, 크리스탈 모형, 오르골, 엽서, 탁상시계 등 총 20종이다.


캐릭터는 나팔 모양의 큰 귀를 가진 `울리미`, 말 모양의 `몽이`, 배 모양의 모자를 쓴 `부우` 등이 있다.


동구는 이번 실태 분석 결과를 올해 기념품 제작과 마케팅 계획수립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올해는 지난해보다 2000만원 많은 사업비 5000만원을 확보함에 따라 캐릭터 상품 판매에 대한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캐릭터 상품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동구를 알리는 기념품을 대중화 또는 고급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8/01/07 [17:33]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