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지역위원장, 반대파 신당창당 결의
 
뉴시스
 

국민의당 일부 원외 지역위원장들이 통합 반대파 모임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의 개혁신당 창당 추진에 동참키로 했다.


서경선 국민의당 서울 중구ㆍ성동갑 지역위원장과 김현식 충남 천안시병 지역위원장 등 20여명은 1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보수야합 저지 및 개혁신당 창당을 위한 워크숍`에 참석해 이같은 결의를 밝혔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패권적 정치공학에 몰두해 공당을 사당화하고 분열시킨 안철수 대표의 사퇴를 요구한다"며 "한반도의 평화와 민생을 살리기 위한 국가대개혁 노선을 분명히 하고자 묻지마 합당을 거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체성을 알 수 없는 국민의당 일파와 적폐세력 2중대인 바른정당의 묻지마 합당은 시대와 국민의 개혁 여망을 저버린 무원칙한 반개혁 야합으로서 결국은 수구 기득권 대연합으로 귀결될 것이 자명하다"며 "이는 반성 없는 적폐세력에게 회생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시대착오적 야합정치에 불과하고 국민과 역사가 요구하는 시대정신을 정면으로 거스르는 일"이라고 성토했다.


아울러 "당을 분열로 이끄는 반개혁ㆍ비민주ㆍ불법ㆍ탈법 묻지마 합당을 결사 저지한다"며 "당을 파탄으로 몰고 간 안 대표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고 평화개혁노선으로 국가대개스을 주도해갈 개혁신당 창당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서경선 지역위원장의 개혁신당 창당 로드맵도 공개됐다. 서 위원장은 이달 말 전당대회 직후 창당준비위원회를 발족해 2월 초 시도당 창당, 2월8일 중앙당 창당, 2월 중 원내교섭단체 구성, 3월 중 지방선거 출마자 모집 및 4월 중 지방선거 공천 완료 시나리오를 1안으로 발표했다.   뉴시스


 
기사입력: 2018/01/10 [18:33]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