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청와대 참모진 1기 줄사퇴 본격화
지방선거 출마자 10여명 추정
 
뉴시스   기사입력  2018/02/04 [18:42]

오는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일이 다가오면서 이달 청와대 참모진 1기 줄사퇴가 본격화됐다. 지방선거에 뛰어들 인원은 10여명으로 추정된다.


지난 2일에만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문대림 제도개선비서관, 오중기 균형발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등 3명의 사표가 동반 수리됐다.


박 대변인은 충청남도지사, 문 비서관은 제주도지사, 오중기 선임행정관은 경북도지사 선거를 준비하며 조만간 공식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이들은 마지막 출근을 하루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을 찾아가 작별 인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고마웠고, 고생많았다`는 취지의 격려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변인 후임은 김의겸 전 한겨레신문 선임기자로 임명됐다. 한 때 대변인 후보로 거론되던 진성준 정무기획비서관도 지방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황태규 균형발전비서관은 지난해 연말 참모진 가운데 지방선거를 위해 첫 사표를 냈다. 황 전 비서관은 전북 임실 지역지역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시ㆍ도지사 등 광역단체장 예비후보자등록 신청은 선거일 120일 전인 오는 13일부터 구청장 등 기초단체장 출마자는 다음달 2일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다음달 15일까지는 입후보제한을 받는 공직자 등은 모두 현직에서 물러나야 한다.


공직자 사퇴 시한까지 아직 여유가 있지만 선거 유세 대목인 설 명절이 얼마 안 남은 데다 당내 경선 준비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유리하다는 것이 중론이다.


기초단체장 선거 출마자를 준비하는 참모진들은 이달 말 청와대를 대거 떠날 것으로 보인다.


박영순 제도개선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은 대전시장, 이재수 농어업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은 춘천시장, 자치분권비서관실의 백두현 선임행정관은 고성군수ㆍ유행열 선임행정관은 청주시장에 출마하는 것으로 거론되고 있다.


채현일 정무수석실 행정관은 서울 영등포구청장, 김기홍 총무비서관실 행정관은 인천 남동구청장 출마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4 [18:4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