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통합건강증진사업 13개 분야 통합 추진
 
편집부
 

 경남 양산시는 올해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가 반영된 건강증진사업과 취약계층 지원으로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양산 만들기 추진을 위한 통합건강증진사업 13개 분야 사업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13년부터 6년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과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각 지역의 특성과 요구가 반영된 건강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소 핵심 사업이다. 이에 따라 시는 2016년 지역사회 건강통계 자료를 분석하고 지역사회 건강문제를 파악한 후 시가 다른 시군 대비 가장 취약하게 조사된 3가지 지표인 ▲1년 후 300일 이상 당뇨 투약 순응률 ▲성인 남성 흡연율 ▲걷기 실천율을 핵심 성과지표로 설정하고 지표 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 관내 1만2천여 개 금연구역 관리 강화를통한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과 보건소 이동 금연 클리닉 10개소를 운영해 흡연의 폐해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킨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금연전문가와 관계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금연사업 개발 등 `담배 연기 없는 청정 클린 양산`을 만드는 데도 힘을 쏟는다.


특히 현 정부의 국정과제로 선정된 치매 국가책임제의 실현을 위해 시는 치매안심센터를 개소 준비 중이다. 센터 내 치매 환자 인지 재활훈련실과 상담실, 가족 카페 등의 시설을 갖출 예정으로 취약계층의 건강상태 개선에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역 간의 건강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표준화 사망률과 건강행태지표, 취약인구 등을 근거로 중앙동을 건강 플러스 행복 플러스 사업지역으로 선정해 걷기ㆍ체조, 역량 강화 교육 등 지역주민이 직접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건강위원회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양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의 체감도는 건강증진사업 성과의 필수 요건이므로 지역주민에 대한 한층 더 세심하고 촘촘한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의 건강ㆍ행복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올 한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명찬 기자


 
기사입력: 2018/02/13 [15:51]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포토
태화강백문동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