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자 수인성ㆍ식품매개감염병 주의 당부
장기여행 A형 간염ㆍ콜레라ㆍ장티푸스 예방접종 실시
 
정종식 기자
 

 필리핀 여행 후 세균성 이질 등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울산시는 해외여행 후 시민 건강관리와 해외 감염병의 국내유입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해외여행자 대상 수인성ㆍ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여행을 가기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방문 나라별 발생위험 감염병을 반드시 확인한다.
장기여행 때에는 A형 간염ㆍ콜레라ㆍ장티푸스 예방접종을 실시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


여행 중에는 익힌 음식을 먹되 길거리 음식은 가급적 피하고 외출 후나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씻는다.


포장된 물과 음료수를 섭취하고 과일과 채소는 먹기 전 깨끗한 물에 씻고 껍질을 벗겨 먹는 등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숙지한다.


여행을 다녀온 후 만약 공항에서 설사나 구토ㆍ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면 건강상태 질문서를 작성한 후 검역관에게 신고하고 검사를 받는다. 결과 통보 때까지 가급적 다른 사람과 접촉을 자제한다.


집으로 돌아온 후 증상이 발생하면 병원을 방문해 여행 국가와 지역을 의료진에게 알리고 검사 및 진료를 받도록 한다. 아울러 의료기관에서 필리핀이나 인도 또는 동남아 지역 여행 후 발생한 설사 감염병 환자를 진료한 경우 지체 없이 관할 보건소로 신고한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8/02/13 [19:17]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