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AI 유입 차단…청정지역 유지 총력
U자형 소독 및 대인소독ㆍ소독필증 수령 등 만전
 
정종식 기자
 

 울산 북구청은 설 연휴 기간 AI 유입 차단과 구제역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 방역추진에 총력에 나선다.


북구는 지난해 11월 20일부터 AI 유입 방지와 차단 방역을 위해 경주시와의 접경지인 중산동에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중이다.


또 북구청 전직원이 매일 2명씩 낮 동안 근무하며 농장출입 차량 및 사람을 대상으로 GPS 장착여부 확인과 소독필증 수령, U자형 소독 및 대인소독, 차량출입내역 작성 등 AI 유입 차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에 북구는 명절 동안 유동인구의 증가로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 질병유입 우려가 커짐에 따라 축산농가와 귀성객을 대상으로 방역준수 사항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특히, 현수막 게시, 마을방송 등을 활용해 축산농장 및 철새도래지 방문 자제, 축사 내외부 청소 소독 철저, 의심축 발견시 신속한 신고 등을 홍보한다.


또 명절 전후 축산시설 일제소독, 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로 전염병 유입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북구는 특별방역대책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면서 축산농가, 축산관계시설 방역실태 점검 등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비해 다각적인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명절 연휴 동안에도 24시간 비상상황체계를 유지한다.

 

북구청 관계자는 "설 명절과 올림픽 기간이 AI 차단 방역의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과감하고 신속한 방역으로 AI 청정지역을 유지하도록 하겠다"며 "농가에서도 축사 출입전 외출복 및 장화 갈아신기, 축사 출입구 소독조 설치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고 전염병 의심가축 발견시에는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8/02/13 [19:18]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