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 올해 교육국 주요 사업 설명회 개최
교육청 역점사업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교육문화 조성 40여개 교육 사업 안내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8/02/19 [19:13]
▲ 울산시교육청은 19일 전 학교장 대상으로 교육국 6개 부서의 2018학년도 주요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 제공 = 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은 19일 전 학교장 대상으로 교육국 6개 부서의 2018학년도 주요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올해부터 추진되는 울산의 혁신학교인 서로나눔학교에 대한 안내부터 울산교육청의 역점사업인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사업 등이다.


특히 올해 실시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 그리고 학생평가방법 개선과 다문화 예비학교 운영,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계획 수립,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교육, 청렴한 학교급식 운영, 학생인권 보호 및 자치활동 활성화 등, 글로벌 민주사회의 청렴하고 자율적인 울산교육문화 조성을 위한 약 40여개의 교육 사업을 안내했다.


이번 행사는 새 학년 새 학기 시작과 함께 3월 1일자 교장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전반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학교교육계획 수립 방향 설정과 함께 2018학년도 울산교육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각 사업별 별도 행사를 통해 생길 수 있는 학교 관리자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합동으로 설명회를 갖게 됐다.


이번 설명회는 미래사회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국에서 주력하고 있는 주요사업을 설명함으로써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청과 학교간의 업무협력 및 정보공유를 통해 `서로 함께 해서 더 좋은 울산교육`을 만드는 기틀을 마련할 목적에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리모델링해 원탁테이블이 놓인 교육청의 외솔회의실에서 개최해 기존의 전달 위주의 일방향적이고 권위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교육현안에 대해 개선방안과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주제가 있는 원탁토의도 함께 진행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청 사업 안내와 학교 관리자의 의견 개진이 상호 협력적 관계로 승화되어 2018학년도 울산교육이 좀 더 잘 운영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9 [19:1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