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드루킹측 추천인사, 인사수석실 자체검증…부적합 결론"
"백원우, 1시간 가량 만나…부적합 생각했지만 특별조치는 안해"
 
뉴시스
 
▲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원 댓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청와대는 16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해 전달 받은 오사카 총영사 추천 인사를 인사수석실에서 자체 검증을 했지만 부적합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경수 의원 이야기 대로 인사수석실로 추천이 들어왔다고 한다"며 "인사수석실에서 자체 검증을 했지만 요청한 오사카 총영사 자리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기용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김 의원이) 2월에 드루킹이란 사람으로부터 일종의 압박을 받은 뒤에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해서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에게 연락을 해왔다"며 "백 비서관이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받은 사람을 청와대 연풍문 인근에서 1시간 가량 만났지만 여전히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특별한 조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드루킹측이 올해 2월까지 의원회관을 찾아와 적극적이고 집요하게 오사카 총영사로 반드시 보내달라고 무리하게 요구했다"면서 "이것은 조금 안되겠다고 판단해서 민정수석실로 그 내용을 전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뉴시스


 
기사입력: 2018/04/16 [19:45]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