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與 지도부, 23일 `드루킹 특검` 논의
국회 과반 뜻 모아 정부ㆍ여당 압박 방침
 
뉴시스   기사입력  2018/04/22 [18:43]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야당이 `김기식ㆍ드루킹 특검 도입`을 요구하며 연일 정치공세를 이어가자 여당은 개헌, 추경 등 꽉 막힌 정국을 풀기 위한 해법을 모색할 방침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특검법 논의를 할 예정이다.


앞서 청와대가 특검 도입 여부를 국회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당 고위관계자는 22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내일 최고위에서 특검도입에 대한 논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에서 특검을 받을 수도 있냐는 기류가 있는 것은 맞다. 당은 최근 1차적으로 논의한 결과 부정적인 기류가 더 많다. 내일 더 논의를 해봐야 알 것 같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또 이날 국민투표법 데드라인인 만큼 의총을 열고 드루킹 사태에 발목잡힌 산적한 현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은 이날 오전 드루킹 사건 특검 및 국정조사 공조를 위해 회동을 갖는다. 이들은 국회 과반의 뜻을 모아 정부ㆍ여당을 압박할 방침이다.


이에 관해 민주당 관계자는 "야3당이 한목소리로 특검을 요구하면 여당은 부담될 수밖에 없다"면서도 "특검법이 통과되려면 상대가 있는 거니까 여당의 동의 없이는 힘들다"고 말했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22 [18: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