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구립교향악단 `우리아이 첫 클래식`개최
클래식, 동요메들리,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마련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8/05/03 [18:49]

울산 남구 구립교향악단(단장 서동욱 남구청장)은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특별 클래식 `우리아이 첫 클래식`을 오는 18일 저녁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출산 극복을 위해 특별 기획된 이번 공연은 이태은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온 가족이 즐기는 클래식 음악회로 클래식이 생소한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첫 공연으로 요한스트라우스 2세의 왈츠곡 `봄의소리 왈츠`, `트리치트라치 폴카`, `라데츠키 행진곡`이 지휘자의 쉽고 재밌는 설명과 함께 연주된다.


이어서 플루리스트 강나래 협연으로 비제ㆍ보네 플루트와 관현악을 위한 `카르멘 환상곡`에 이어 로시니 `윌리엄 텔 서곡`을 구립교향악단의 연주와 함께 국내 유일 송명훈 클래식 마술사의 멋진 마술 공연이 선보일 예정이다.


뽀로로, 코코몽, 꼬마버스 타요 등 TV를 통해 사랑받고 있는 인기캐릭터 주제가 `우리친구 메들리`로 어린이 관객의 눈높이에 맞춘 무대가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응답하라 1988` 드라마 삽입곡 메들리 연주로 어른에게는 옛 향수를 부르는 공연도 마련돼 있다.


마지막으로 드보르작 교향곡 9번 작품 95 `신세계로부터` 4악장을 끝으로 연주회 막을 내린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평소 클래식 공연을 관람하고 싶어도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공연이 제한되어 있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음악회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부모 및 성인들도 재미있고 신나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음악회는 전석 무료이며, 아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입장 제한 나이가 없이 전체 관람가로 좌석권은 당일 문화예술회관 로비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배부된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김홍영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03 [18: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