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제2회 공감+테마특강 개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주제 강연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18:41]
▲ 중구청은 16일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구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악4중주단 콰르텟엑스의 리더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해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이라는 주제로 `2018년 제3회 공감+테마특강`을 개최했다.    


울산 중구청이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공감+테마특강의 올해 세 번째 수업을 실시했다.


중구청은 16일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구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악4중주단 콰르텟엑스의 리더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해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이라는 주제로 `2018년 제3회 공감+테마특강`을 개최했다.


공감+테마특강은 소통과 공감이 있는 트렌디 한 강연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중구 평생학습관이 추진한 특화 사업이다.


중구 평생학습관은 2017년 한 해 동안 모두 8차례에 걸쳐 학습자의 삶과 관계있는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800명의 구민들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세 번째 공감+테마특강을 진행한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는 MBC라이오 노홍철의 굿모닝 FM 클래식 코너를 진행해 유명해졌다.


이번 강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이라는 주제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각 곡에 담긴 에피소드를 함께 설명하면서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끌었다.


특히 서양음악사에서 각 시대별 대표 작곡자들의 대표적인 작품과 음악, 작곡기법 등에 대한 강연으로 학습자들에게 이색 매력을 선보였다.

 

중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매월 운영되는 공감+테마특강은 시대에 맞는 감각적인 주제별 맞춤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소통과 공감이 있는 테마 특강을 운영함으로써 중구 이미지에 걸맞은 새롭고 트렌디한 강연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6 [18:4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