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안전사고 발생 주의보 발령제 첫 실시
시교육청, 학생안전사고 발생 현황 해당 학교 전달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8/05/17 [19:33]

 

 

 울산시교육청은 `학교안전사고 발생 주의보 발령제`를 처음으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학교안전사고 발생 주의보 발령제`는 해당학교에 학생안전사고 발생 현황을 교장, 교감, 행정실장 및 안전부장 등 관리자에게 매달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학교안전사고 발생 주의보 발령제는 재난 LMS 문자시스템을 활용해 1단계(양호, 전년대비 사고발생율-1% 이상)는 교장 교감, 행정실장에게 알려준다.


2단계(보통, 전년대비 사고발생율 0% 내외)는 1단계와 합쳐 안전부장에게, 3단계(주의, 전년대비 사고발생율 1% 이상)는 2단계와 합한 것을 교부부장, 연구부장에게 차등 전파를 함으로써 안전의식과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것으로 학교 안전사고 예방 마인드를 유지토록 한다.


특히, 학생안전사고 예방은 학교관리자의 단절 없는 안전의식, 긴장도, 리더십 발휘에 크게 좌우된다는 점에 착안한 것으로 매월 공표되는 학교안전공제회의 안전사고 발생률을 전년도 시점과 비교해 3단계(양호, 보통, 주의)로 구분해 단계별 발생 주의보를 발령한다.


시교육청은 올해 학생안전사고를 지난해 보다 5%(100명당 1.81에서 1.72명) 줄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전국에서 울산시교육청만 시행하고 있는 `학교안전사고 강화대상학교 중점관리제` 라든지 전 학교에 1명 이상 안전전문가 양성 및 포진을 위한 `학생안전 Hawk-eye 양성연수` 또한 `거점형 학생 안전체험 확대 운영` 등을 통해 촘촘하고 입체적인 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1,2단계는 학교안전사고가 전년월 대비 0%로 감소로 힘써 주신데 대한 고마움과 다음 달에도 좋은 성과 있도록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알리며 3단계는 전년월 대비 0% 증가하였으므로 교직원회의 및 자체 교육 등을 통해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게 당부한다는 내용"이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7 [19:3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