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추진
각각 건강생활실천 계획 세워 진행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8/05/27 [20:12]

 부산시는 지난 25일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술ㆍ담배)끊고, (소금ㆍ설탕)줄이고, (다함께) 운동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다함께 실천하는 시민행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민 선포식을 시작으로 개인ㆍ가정ㆍ직장ㆍ학교ㆍ동아리 등 생활 현장에서 부산시민들이 각각 건강생활실천 계획을 세워 진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건강한 부산` 선포식과 함께 부산시민의 건강관리 최일선에 있는 16개 구ㆍ군 보건소를 중심으로 `건강한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를 추진해 시민 생활 속으로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대대적인 홍보와 캠페인을 펼쳐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기관ㆍ단체 등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부산병무청은 수영구보건소에 건강생활실천기관으로 등록해 직원들이 건강생활계획을 직접 세워 실천하고 보건소에서도 직원 통합건강증진서비스 제공과 함께 실천 여부를 모니터링하면서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 북구와 부산진구에서는 어릴 때부터 건강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도록 하기 위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통해 가족들이 다함께 실천하는 가정실천계획을 나눠 주고 건강을 주제로 한 학부모 참여 수업, 금연송 난타 공연 등 생활 터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생활실천 운동을 펼친다.


부산시 관계자는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를 통해 시민 스스로 건강생활실천을 생활화하고, 시민의 힘으로 건강지표를 개선하는 `건강한 부산`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라며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이 운동에 참여하고 적극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산지역 16개 구ㆍ군 보건소에서는 소규모 기관ㆍ가정ㆍ개인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주민 밀착형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프로젝트를 지역별 특색에 맞게 개발해 부산 시민 모두 실천하는 범시민운동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황상동 가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27 [20:1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