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좋은데이, 고성오광대 보존회와 창원 미술협회
경남메세나 매칭펀드 후원협약
 
편집부   기사입력  2018/05/27 [20:13]
▲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25일 무학 창원 본사에서 고성오광대 보존회와 창원 미술협회에 경남메세나 매칭펀드로 각각 500만원씩, 총 1천만 원을 후원하기로 결연식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제공 ^ 무학)  © 편집부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25일 무학 창원 본사에서 고성오광대 보존회와 창원 미술협회에 경남메세나 매칭펀드로 각각 500만원씩, 총 1천만 원을 후원하기로 결연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무학 이수능 사장과 고성 오광대 보존회 이윤석 회장, 한국미술협회 창원지부 이재호 부회장 외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 한국 대표 탈춤 공연인 `고성오광대`의 문화보존과 발전을 위해 고성오광대 보존회와 2015년부터 메세나 매칭펀드 후원을 지원하고 있다.


경상남도와 경남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과 예술단체가 연을 맺어 상호 협력을 통해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다섯 마당(5과장)으로 신명나는 놀음판을 뜻하는 고성오광대는 1964년 중요무형문화재 제7호로 지정되어 이후 사단법인 고성오광대 보존회를 구성해 800여 회의 국내외 공연을 참가하며 국무총리상과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탈춤 단체이다.


또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역의 신진작가 발굴과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다양한 문화나눔활동을 위해 창원 미술협회와 결연식을 진행했다. 신진작가 발굴와 예술활동 지원을 위한 좋은데이 미술대전, 청소년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좋은세상만들기 글짓기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문화지원사업으로 지역 문화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무학 이수능 사장은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후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인재발굴과 창작활동 마련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명찬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27 [20:1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