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올해 2천900명 이상 신규채용 예정`
해외진출 활성화 지원 강화 필요
 
편집부
 

 은행권이 올해 2천900여명 규모 이상의 신규채용을 추진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금융감독원과 6개 금융협회장 간담회 내용에 따르면 신규채용과 관련한 윤석헌 금감원장의 당부에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은행권이 금년에도 작년 수준(2천900여명) 이상의 신규채용을 추진할 예정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열렸던 이 간담회에는 윤 원장과 은행연합회장, 금융투자협회장, 생명ㆍ손해보험협회장, 여신금융협회장, 저축은행중앙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서 은행연합회장은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18일 이사회 의결을 통해 확정할 예정이며, 그 전에 수사결과가 발표되면 이를 반영하겠다고도 밝혔다.


다른 금융협회들도 은행권 모범규준을 참고해 각 업권별 특성을 감안한 자체적인 모범규준 마련을 검토하기로 했다. 금융협회장들은 각 업권별 현안들에 대해 윤 원장과 논의했다. 먼저 은행권에선 민간차원에서 필리핀, 인도 등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있는데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감독당국의 지원 강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금감원장 표창 확대 등을 요구했다. 보험업권에선 대형 법인 보험대리점(GA)의 불완전판매 책임을 강화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특히 보험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심각해 협회와 업계가 같이 고민해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중소형 보험사의 경우 IFRS17에 대비한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컨설팅 업체 확보가 힘들어 관련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이 있음을 감안해달라고 전했다. 뉴시스


 
기사입력: 2018/06/14 [18:33]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