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화봉동 경로당 신축사업 추진
부지매입 완료 후 공사 전 단계 진행…내년 2월 공사 시작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8/06/14 [18:57]

그간 경로당이 없어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에 불편이 있었던 울산 북구 화봉동에 경로당이 새로 지어진다. 북구는 화봉동 836-2번지 일원 부지매입을 완료하고 본격 경로당 신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화봉동 경로당은 부지면적 342㎡에 연면적 140㎡, 지상 1층 규모로 지어진다.
북구는 다음달부터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실시설계용역을 의뢰하는 등의 공사 전 단계를 거쳐 내년 2월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신축 공사는 내년 5월 완료를 목표로 진행한다.


북구는 화봉동 경로당 신축을 위해 지난 3월 특별조정교부금 9억3천만 원을 확보했다. 화봉동 지역의 노인 인구 수는 200여 명으로, 인근 경로당을 이용하려면 걸어서 30분을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따랐다. 이에 따라 지역 어르신들은 그간 경로당 신축을 건의해 왔으며, 북구청에서는 사업부지를 물색하고, 이달 초 부지매입을 마쳤다.


북구 관계자는 "화봉동 지역 경로당 신축으로 그간 멀리 걸어서 경로당을 이용했던 어르신들이 보다 쉽게 경로당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노인 인구의 증가에 대비해 노인복지 및 편의시설 확충에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노인 인구 증가에 따라 꾸준히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에 나서고 있다. 양정ㆍ염포 권역 복지시설 확충을 위해 북구노인복지관 분관을 새롭게 마련했다. 북구노인복지관 분관은 지난달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7월 중순 개관 예정이다. 또 노후 경로당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도 순차적으로 진행해 어르신들이 경로당 시설물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6/14 [18:5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