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맨스 스캠` 수법 부당이익 챙긴 50대 검거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8/07/08 [19:05]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이성의 환심을 산 뒤 돈을 가로채는 이른바 `로맨스 스캠` 수법으로 부당이익을 챙긴 5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울산 남부경찰서는 로맨스 스캠 수법으로 이성을 속여 돈을 뜯어낸 A(51)씨를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고 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스마트폰 결혼ㆍ재혼 중매 앱을 통해 알게 된 중년 여성 46명에게 사업가 행세를 하며 1천100만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피해자들에게 "포장용기를 제조하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SNS 쪽지를 보내 호감을 산 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지갑을 잃어버려 주유비와 도로비가 없으니 빌려주면 나중에 만나서 갚아 주겠다"는 등으로 1인당 10만~30만원씩 받았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조사 결과 A씨는 과거에 자신이 운영했던 공장 사진을 보내 피해자들을 속였으며 돈을 받고 난 뒤에는 연락을 끊은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앱에 접속한 IP 등을 추적해 경기도 부천시 인근 만화방과 여관 등을 전전하던 A씨를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신고를 하지 않은 사례가 많은 것으로 보고 A씨를 상대로 여죄를 조사 중"이라며 "유사한 피해를 당했을 경우 즉시 신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성 만남과 결혼을 핑계로 친분을 쌓은 뒤 금전을 요구하는 사기가 늘고 있다"며 SNS 상에서 친분을 쌓은 이성이 금전을 요구할 경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김홍영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08 [19:0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