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민연대, 지자체 간 소통채널 강화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19:08]

 울산시민연대가 지자체에 간 소통채널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민연대는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해관계 조정을 넘어 공유와 협력체계 마련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간 소통채널을 강화할 것을 각 지자체에 제언했다.


시민연대는 "울산 지자체 간의 업무점검과 소통의 문제는 임기 초반 업무파악과 공약검토, 로드맵 정리 수순에서 반드시 점검돼야 할 사안 중 하나"라고 밝혔다.
단체는 그 동안 비정기적으로 진행됐던 울산시와 교육청간 협의의 경우에도 단체장간 공약 공통분모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안정적 협의기구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기존 각종 현안 뿐만 아니라 지방권력이 전부 바뀌면서 각 기관간 소통과 협력, 속도조절이 필요한 과제들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며 "일자리 문제와 고등학교 전면 무상급식, 국립병원 설립, 시ㆍ구ㆍ군 인사교류 문제 등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야 할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강조했다.


시민연대는 또 "현재 시장과 구ㆍ군 단체장간 협의회를 매월 개최한다는 계획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재 제기된 사안의 성격과 무게, 취임 초반이라는 점 등을 고려하면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성 있는, 책임성을 가진 방안이 제시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울산시민연대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지역권력을 만든 주권자의 바람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임기 초반 활동이 중요하다"며 "공동의 목적과 목표, 사업내용을 분명히 정립하고 이것의 실현을 위해 각 기관 간 유기적 협업과 통일적 대응 방안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책임 있는 소통채널을 통해 마련하고 안착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김홍영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2 [19:0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