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해공항 사고 가해차 최고속도 시속 131㎞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8/07/17 [19:08]

 부산 김해국제공항 질주사고의 가해자 차량은 사고발생 당시 최고시속 131㎞로 달리다 사고를 냈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16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2차 현장감식을 벌인 결과, 지난 10일 사고 당시 BMW차량이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 진입로에 들어선 이후 평균 속도는 시속 107㎞, 최고속도는 131㎞, 사고순간 93.9㎞로 추정했다.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 진입로의 제한속도는 시속 40㎞다. 국과수는 BMW 차량의 사고기록장치(EDR) 분석결과가 나오면 사고당시 정확한 차량 속도를 경찰에 통보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를 수사 중인 부산 강서경찰서는 BMW 승용차 운전자인 에어부산 사무직 직원 A(34)씨에 대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고 충격으로 중상을 입은 택시기사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지만 현재 의식이 없는 중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BMW 차량에는 A씨 외에도 같은 항공사 승무원이자 교육담당자인 B(37)씨, 공항 협력사 직원 C(40)씨 등도 함께 타고 있었다.


A씨 등은 사고 당일 공항 근처에서 함께 식사를 한 이후 차량에 탑승했고, 오후 1시 B씨의 교육이 예정돼 있어 과속을 했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한편 이번 사고를 계기로 경찰과 공항공사,도로교통공단 등은 김해공항 일대 도로시설에 대한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김해공항 진입로 등에 교통안전시설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추가로 설치되는 안전시설은 이동식카메라 단속부스 3곳과 과속방지턱 4곳을 신설하고, 기존에 설치된 횡단보도 1곳을 고원식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7 [19:0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