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외고 일반고 전환 확정
2019학년도부터 특목고 지정 취소
2021년부터 센텀여자고등학교 변경
 
황상동 기자
 

 부산국제외국어고의 일반고 전환이 최종 확정됐다.
이는 정부의 특목고ㆍ자사고와 일반고 고입 동시 실시 방침 발표 이후 전국 첫 전환 사례이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국제외고의 특목고 지정 취소 신청에 대해 교육부가 지난 6일 동의 통보를 해왔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부산국제외고는 2019학년도부터 특목고 지정이 취소되고 일반고로 전환된다.
대학 입시 등에서 재학생의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1~2학년 재학생이 졸업할 때까지 외고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교명도 2021년 3월부터 부산센텀여자고등학교로 변경ㆍ시행된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오는 10일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변경하고 이를 공고할 예정이다.
이어 신입생의 원서접수 및 서류 전형, 합격자 선발 절차를 거쳐 2019년 2월에 합격자를 배정한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6월 26일 특목고 지정운영위원회를 열어 부산국제외고 특목고 지정 취소를 가결했으며, 지난달 10일 청문절차를 거쳐 교육부에 동의 신청을 했다.


한편 부산국제외고는 고교 서열화 폐지 등 교육 정책의 변화와 특목고ㆍ자사고와 일반고의 고입 동시 실시 등 고입 제도의 변경,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외고의 한계 등을 사유로 일반고 전환을 추진해 왔다.


시교육청 김흥백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장은 "부산국제외고가 일반고로 전환이 확정됐지만 외고로 입학한 재학생 보호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신입생이 될 중3 학생들에 대해선 안내 및 홍보를 강화해 내년 일반고 전환에 따른 학생 배정에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기사입력: 2018/08/09 [17:21]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