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 시장ㆍ시의장ㆍ시교육감 `나눔리더` 가입
성금 부산지역 소외이웃 사용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8/08/21 [18:37]
▲ 오거돈 부산시장과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지난 20일 부산시청에서 나눔리더 가입식을 갖고 `나눔부채`를 들고 기념촬영을 했다.    © 편집부

 

 오거돈 부산시장을 비롯해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지난 20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나눔리더 가입식을 가졌다.


이날 가입식에서는 나눔리더 가입에 따른 인증패 전달과 함께 나눔의 바람을 일으키자는 의미로`나눔이 커지는 부산, 꿈이 자라는 부산, 희망이 자라는 부산`이 새겨진 부채를 들고 기념촬영을 했다.


오 시장은 가입식에서 "나눔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은 것 같아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나눔리더를 통해 기부하는 100만원이란 기부가, 일주일에 2만원을 절약하는 실천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나눔리더에 동참하게 됐다"며 "나눔리더에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셋이 모여 진행되는 나눔이라, 나눔이 영광스럽게 느껴진다"며 "함께 해서 더 의미 있는 나눔리더 가입식이 나눔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날 세 기관장의 나눔리더 가입을 계기로 `꿈, 나눔, 희망이 커가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나눔리더 릴레이를 펼칠 예정이다.
`나눔리더`는 나눔 실천으로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를 뜻한다.


개인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년 내 100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으로 기부할 경우, 나눔리더에 가입할 수 있다.


지난 1월에 ㈜에스엠 송연익 대표의 첫 가입을 시작으로 롯데자이언츠 손아섭, 손승락 선수, 경찰, 뉴라인성형외과 손희동 의사, 김소연 변호사, ㈜보성기업 황종길 대표, 익명으로 가입한 주부 등 14명이 나눔리더에 참여하고 있다.


나눔리더에 가입시 인증패 수여, 기부금 사용보고, 공동모금회 행사 초청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나눔리더로 모여진 성금은 부산지역의 소외이웃에게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21 [18:3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