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문예회관,`2018 올해 작가 개인전`개최
엄상용展 … 9월 1일 ~ 10월 30일 `갤러리 쉼`
 
김은경 기자   기사입력  2018/08/30 [19:02]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의 2018년도 올해의 작가 개인전의 네 번째 주자인 `9~10월의 작가 엄상용展`이 9월 1일부터 60일간 상설전시공간 갤러리 쉼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엄상용 작가는 영남대학교 회화과를 졸업과 동 대학원을 수료하며 울산뿐 아니라 서울, 대구, 부산, 제주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반려견`을 주제로 여러 가지 감정을 사람과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담았다. 어린 시절부터 동물과 자연을 좋아한 작가에게 `개`라는 동물은 특별한 감정으로 다가오는 존재로 그의 작품에서도 생각과 감정을 느낄 수 있는 화려한 색채로 구성됐다.


외로운 현대인들에게 말동무로써 외로움을 달래주기도 하며 친구 또는 가족처럼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반려견과 사람사이에는 많은 감정이 담겨져 있음을 작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반영하듯 표현된 개들은 정면을 응시하며 마치 나를 보고 기다린 듯한 밝고 순진무구한 표정으로 캔버스 속에 묘사돼 있다.


엄상용 작가는 "반려견을 통해 교감하는 사람들의 여러 사례를 나누며 느낀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고 싶다"며 "일상에서의 외로움을 작품을 통해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부호 문화예술회관장은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9월, 엄상용 전을 감상하며 인생의 반려(伴侶)를 떠올리며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울산 시각예술 발전과 지역 작가들의 용기와 희망이 되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은경 기자

-울산광역매일 문화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30 [19:0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