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칠보공예 브랜드 `클로이수` 본격 런칭
울산상의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 실질적인 성과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8/09/02 [18:25]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울산시와 특허청의 주관으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허와 브랜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지식재산권 전반에 대한 개발과 권리창출을 지원하는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며 지역 내에서 기업경쟁력을 키워 가고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칠보공예 전문기업 ㈜남정이 클로이수(CLOISOO)라는 브랜드를 앞세워서 지난달 31일 울산 중심가인 달동에 160평 규모의 단독매장을 런칭하여 애호가와 기업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남정(대표이사 김홍범)은 2011년도 기업브랜드 리뉴얼 개발지원을 시작으로 2014년도 브랜드 신규개발, 2016년도 패키지 디자인 개발 등 울산상의의 지속적인 지원과 브랜드전략 컨설팅을 통해 국내외 지재권 포트폴리오와 마케팅 전략을 구축했다.


기존 `한국칠보공예`에서 2000년도에 남정으로 기업브랜드 겸 상호를 변경한 후 청와대 대통령 의전선물, 국립중앙박물관ㆍ강원랜드ㆍ인천공항면세점ㆍ동화외교관면세점ㆍ아랍에미네이트 국왕 휘호접시 제작, 런던 해로즈 백화점 대한민국 대표상품 전시 등 활동영역을 넓혔다.


그러던 중 `남정`이라는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해외 바이어들에게 다소 발음이 어렵다고 판단, 울산지식재산센터의 브랜드 전략컨설팅과 함께 `브랜드 신규개발`사업을 지원받아 `클로이수 CLOISOO`라는 대표 브랜드를 개발하고 런칭했다.


`클로이수 CLOISOO`는 유선칠보를 의미하는 `클로이조네 Cloisonne`와 창업자인 이수경 칠보명인의 가운데 이름 `Soo(秀)`를 합성한 것으로, 빼어난 칠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클로이수 CLOISOO`로 정식 런칭 후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하여 지난해 3월 서울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입점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같은 해 9월 롯데백화점 울산점에서 `클로이수 CLOISOO` 이수경 대표작가의 50주년 특별 초대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전개 전략을 실천에 옮겨 `클로이수 CLOISOO` 브랜드 영향력을 확장했다.


울산지식재산센터는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컨설팅 및 사업지원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특허 브랜드 디자인 사업을 계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편 울산의 중견기업 대표들과 저명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런칭을 축하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02 [18: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