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농협,`하반기 서민금융대출 확대`교육
고객응대ㆍ업무역량 강화 필수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8/09/04 [19:30]

 울산농협지역본부(본부장 추영근)는 4일 6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농ㆍ축협 여신담당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하반기 서민금융대출(햇살론) 확대를 위한 여신 틈새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금차 교육은 개정 여신제도 이해도 제고를 통한 고객응대 강화 및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필수교육으로 최신 여신 동향과 취약ㆍ연체차주 지원방안, 여신심사 가이드라인, 서민금융, 사업용여신 등의 내용을 중앙본부 상호금융 여신기획팀과 기업여신팀 직원을 강사로 초정하여 진행되었다.


참고로 햇살론이란 2010년 7월 26일부터 전국 농ㆍ축협,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등에서 저신용의 서민층에게 담보나 연대보증 없이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주는 서민 전용 금융상품을 말한다.


햇살론은 신용등급 7등급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미소금융`이나           `희망홀씨대출`과 달리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저신용 계층이 대상이며,      신용등급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하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연소득 2천만원 이하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근로자 모두 햇살론 대출대상자에 포함되지만, 연체ㆍ부도 상태이거나 개인회생ㆍ파산 절차 중인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영근 본부장은"농ㆍ축협이 서민의 금융애로 해소를 위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서민금융 공급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하였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04 [19:3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