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뮤지컬 '외솔' 한글날 경축행사 메인무대 오른다
 
김은경 기자   기사입력  2018/10/08 [09:13]

 

외솔뮤지컬컴퍼니(대표 이종필)와 공동 제작한 뮤지컬 '외솔'이 572돌 한글날 경축식 공식행사의 메인무대에 오른다.

 

  울산이 낳은 위대한 한글학자이자 독립 운동가인 외솔 최현배 선생의 불꽃같은 삶과 한글문화도시 울산을 대표하는 창작문화콘텐츠로서의 자부심과 그 감동을 전 국민 앞에 선보이게 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뮤지컬 '외솔'은 이번 한글날 공연을 통해 일제의 모진 탄압 속에서도 한글을 목숨처럼 지켜왔던 선각자들의 삶과 우리말 큰사전 편찬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 속 주요 부분을 선보인다.

 

  조선어학회 사건과 해방공간, 전국에 흩어진 우리말을 모으는 말모이운동, 조선말 큰사전의 완간, 한글은 목숨이다 대합창 등 하이라이트 부분을 재구성할 예정이다.

 

  30여명에 이르는 출연진들은 축하공연에 이어 최현배 선생이 생전에 작사한 한글날 노래 제창과 만세삼창까지 하며 한글날 경축행사의 대미를 장식한다.

 

 세종대왕 즉위 600돌과 훈민정음 반포 572돌을 맞이해 열리는 올해 한글날 경축식은 세종문화회관 등 기존의 실내 행사 공간을 벗어나 광화문광장이라는 열린 공간에서 진행된다. 

 

  '한글, 세상을 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한글날 경축식 실황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KBS 1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외솔'은 지난 2015년 초연 이래 매년 관객들을 만나며 꾸준히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올해 7월 아시아 최대 뮤지컬 축제인 2018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서 국내작품으로는 최초로 심사위원상을, 대본을 집필한 한아름 작가는 크리에이터상을 각각 수상했다.

-울산광역매일 문화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08 [09:1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