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결식율 상급학교로 갈수록 높다
지방자치단체ㆍ교육청서 지원…6천227명 학생 결식<고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되지 않은 것 영향 미쳐br>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8/11/01 [18:55]

 울산지역 학생결식율이 상급학교로 올라갈수록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시도별 결식아동 급식지원 현황(2017년)`자료를 분석한 결과 울산에서는 6천227명의 학생들이 결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식학생 수는 미취학아동 202명, 초등학생 2천244명, 중학생 1천491명, 고등학생 2천290명 등 상급학교로 올라갈수록 결식 비율이 높아졌다.
이는 고교 무상급식 정책이 전면 시행되지 않은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결식아동의 급식지원은 급식카드 지급, 도시락배달, 지역 아동센터를 이용한 단체급식 등을 각급 시도별로 선택해서 지원하고 있다.
울산 지자체가 예산사정상 한끼당 4천500원의 급식비를 책정하고 있으며 전체 예산은 57억4천200여만원이다. 특히, 결식아동들이 편의점 음식이나 간편식 등으로 끼니를 때워야 하는 경우가 많아 영양균형이 잡힌 식사가 어렵다는 비판도 존재하고 있다.


시도별 물가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적정수준의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결식아동들의 식사 선택권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박찬대 의원은"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교육부 기조에 맞춰 성장기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복지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돼야 한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1 [18:5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