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외국인투자가 초청 투자설명회
울산항 울산테크노산업단지 등 방문
 
정종식 기자
 

울산시가 외국인투자주간 행사 참여 외국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울산시는 8일 `2018년 외국인투자주간(IKW)`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투자가 39명을 초청해 울산항, 울산테크노산업단지 등에서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산을 방문하는 외국인투자가들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2018년 외국인투자주간(IKW)` 행사에 참여한 외국기업 투자업무 실무자와 해외언론 기자들이다.


지역별로는 미국ㆍ유럽 12개사, 캐나다 8개사, 중국 9개사,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 총 38개사 39명이며, 업종별로는 석유화학, 에너지 등 기간산업 14개사, 서비스산업 15개사, ITㆍSW 2개사, 해외언론 등 기타 7개사다.


이날 투자설명회에서 울산시는 외국인 투자가들과 함께 울산항만공사와 울산테크노산업단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투자설명회를 실시함으로써 투자가들의 관심을 극대화했다. 자유치 플랫폼인 KOTRA, 투자유치전략협의회 참여기관인 울산항만공사ㆍ산업단지공단, 울산테크노파크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아래 공동 추진해 지역 투자협력 네트워크 활성화에도 나섰다.


주요 일정을 보면 먼저 울산항만공사를 방문해 북방경제 중심기지로 도약하고 있는 울산항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동북아 최고의 항만인프라 및 산업클러스터를 갖춘 울산에 투자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울산테크노산업단지를 방문해 친환경에너지융합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울산 국가혁신클러스터와 에너지협력지구로 지정해 산ㆍ학ㆍ연 융합형 연구개발단지로 조성하고 있는 테크노산업단지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테크노산업단지 현장시찰을 실시했다. 또 짧은 일정이지만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도 방문해 투자유치는 물론 울산 관광홍보에도 나서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렸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8/11/08 [19:41]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