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사합의 이행에 내년 101억원 추가필요"
 
뉴시스
 

국방부가 남북 9ㆍ19 군사합의서 이행을 위해서는 101억4000만원의 추가 예산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했다.


8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백승주 의원이 국방부로부터 제출받은 남북합의서 이행에 따른 추가소요 관련 자료에 따르면 국방부는 남북 시범 공동유해 발굴, 판문점 공동경비역(JSA) 비무장화, GP(감시초소) 시범철수, 해병대 서북도서 순환훈련 수송비 등 일부 사업에 예산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봤다. 국방부는 올해와 내년까지 이들 사업을 위해 총 150억1천만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계했다.


이 중 올해 40억1천만원은 정부 예산에 반영됐으나 내년도 소요예산 110억원 중 101억4천만원은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았다.세부적으로는 GP 시범철수에 81억8천만원, 서북도서 포병부대 순환훈련에 19억6천만원 등이다.


그러나 이같은 예산 규모는 군 당국이 내년 소요될 예산의 최대치를 포함한 것으로 부풀려진 측면이 있다고 백 의원은 지적했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현재까지 추산된 예산은 기존 예산 범위 내에서 집행이 가능하며, 타 부처나 기관에 협조가 필요한 예산 사업은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국방부는 "남북 군사합의 이행을 위한 추가 재정 소요는 2018~2019년 150억1천만원 수준으로 추계했으며, 이는 현 시점에서 구체화할 수 있는 사업의 규모를 최대한 포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시스


 
기사입력: 2018/11/08 [19:45]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