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이재원 잡았다, 4년 계약
계약금 21억ㆍ연봉 48억 총 69억
이재원 "가치 인정해준 구단 감사"
 
편집부
 

 

▲    이재원(SK 와이번스) © 편집부


SK 와이번스(대표이사 류준열)는 지난 5일 자유계약선수(FA) 이재원(30)과 4년 계약금 21억원, 연봉 48억원으로 총액 69억원에 FA 계약을 체결했다.


SK는 이재원이 인천 출신으로서 인천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고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과 올해 한국시리즈 우승에도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앞으로의 `제2왕조` 시대를 함께 하자는 뜻을 여러 차례 전달했고, 지난 5일 최종적으로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재원은 인천고 시절부터 대형 포수로 큰 주목을 받았고 2006년 1차지명으로 SK에 입단해 13년간 968경기에 출전, 통산 타율 0.297에 87홈런 456타점 322득점을 기록하며 꾸준한 모습을 보여왔다.


또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과 2018년 자카르타ㆍ팔렘방 아시안게임에 국가대표로 출전해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수 중의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재원은 "신인으로 입단해 13년간 뛰었던 SK에서 계속 고향 팬들의 환호를 받으며 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고, "내 가치를 인정해 준 구단과 관심을 갖고 성원해 주신 팬들께 감사드리고 내년 SK가 통합 우승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K 염경엽 감독은 "최정에 이어 이재원도 FA 계약을 통해 팀에 남게 되어 SK가 전력의 손실 없이 내년 시즌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재원은 공수에서의 활약뿐만 아니라 작년에는 주장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했고, 앞으로도 팀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기사입력: 2018/12/06 [18:43]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