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향 `마스터피스 시리즈 6` 개최
28일 문예회관 대공연장…피아니스트`박종화`협연
 
김은경 기자   기사입력  2018/12/19 [18:49]

 울산시립교향악단의 제202회 정기연주 `마스터피스 시리즈 6` 공연이 오는 28일 오후 8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서 펼쳐진다.


시립교향악단의 올해 마지막 정기연주회인 이번 `마스터피스 시리즈`는 마에스트로 `니콜라이 알렉세예프`가 지휘봉을 잡고 호쾌한 타건과 변화무쌍한 음색이 돋보이는 피아니스트 `박종화`가 협연한다.


피아니스트 `박종화`는 뉴잉글랜드 음악원과 마드리드 소피아 왕립음악원, 뮌헨음대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국제적인 솔리스트로서,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는 표트르 안드리센이 수여하는 비평가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번 공연은 피아노라는 악기가 지구상에서 완전히 사라진다고 해도 이곡의 유명세는 결코 사라지지 않을 거라는 평을 받으며 15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제1번`으로 시작한다. 중후한 굵은 선과 색채적인 관현악법이 매력적인 대작이다.
휴식이후 선사될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8번은 전원적이고 목가적인 풍경을 잘 나타나는 곡으로 낙천적인 아름다움에 의해 19세기 후반의 교향곡 중 최고의 작품이라 평가 받고 있다.


시립예술단 관계자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의 끝자락을 아름다우면서도 듣기 쉬운 정통 클래식으로 준비했다"며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행복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몸과 마음을 녹이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울산광역매일 문화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19 [18: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