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9/01/06 [19:58]

 부산시는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하는 연매출 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에게 1년 동안 매월 1만원씩(최대 12만원)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을 위한 공적 공제제도로 5만원부터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며, 공제사유(폐업ㆍ사망ㆍ퇴임ㆍ노령 등) 발생 시 낸 금액에 연복리 이자율을 적용한 공제금이 지급된다.
아울러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공제금에 대한 압류금지 ▲복리이자 ▲무료 상해보험 가입 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은 공제 가입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된다.
부산시는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내일 오후 4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장려하고 폐업시 충격완화와 재기기반마련 등 영세한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노란우산공제 가입률은 30.3%로 전국 평균 35.4%보다 5.1%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지원 사업으로 노란우산공제 가입률을 평균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은 시중은행이나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본부로 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 새로 도입한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을 주는 시책"이라며 "앞으로 희망장려금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는 문턱을 낮추고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06 [19:5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