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수청, 51억원 들여 부산항 항로표지 정비
항로표지 확충ㆍ개선 사업
남천항ㆍ삼포항 등대 설치
 
황상동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부산항을 입ㆍ출항하는 선박의 안전을 위해 올해 51억원을 투입해 항로표지 설치 및 정비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항로표지는 선박이 항해하는데 필요한 선박의 위치, 장애물의 위치, 해양기상정보를 알려주는 등대, 등부표 등의 항행보조시설을 이른다.


부산항은 매년 물동량이 증가하는 만큼 선박 통항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부산항 신항 토도 제거 등 대규모 항만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해양사고 발생 위험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부산해수청은 선박 통항 여건 변화에 맞춰 항로표지를 재배치하고 기능을 보강해 해상교통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다각적인 항로표지 정비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우선 소형선박 및 레저용 선박의 안전을 위해 소규모 항ㆍ포구인 남천항(부산시 수영구)과 삼포항(창원시 진해구) 방파제에 등대를 설치하고, 해운대해수욕장 전면 해상에 위치한 수중 암초(고두말)에 항로표지 설치를 위한 설계용역을 실시한다.


또 연간 100만 명이 방문하는 등대해양문화공간(영도, 가덕도)에 방문객 안전 및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시설물 종합정비 후 15년이 경과한 영도등대의 시설물을 대폭 정비하기 위한 설계용역도 추진한다.


더불어 부산 기장권역에 설치된 특색있는 등대(야구등대, 물고기등대, 젖병등대)와 주변 친수공간을 정비해 지역 관광자원으로도 지속 활용할 계획이다.
부산해수청 관계자는 "올해 계획한 항로표지 확충 및 개선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부산항의 위상에 걸맞은 안전한 해상교통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기사입력: 2019/01/10 [16:03]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