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카오, 카풀 시범 서비스 중단 결정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1/15 [19:21]
▲   사진은 특정기사와 관련 없음  © 편집부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업계와 갈등을 빚고 있는 `카풀` 시범 서비스를 결국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15일 "택시 업계와의 협력과 사회적 합의를 우선으로 해 원만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한 결정"이라며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서는 물론 택시 업계와 더 많은 대화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화에는 어떤 전제도 없으며 서비스 출시를 백지화할 수도 있다는 열린 자세로 대화에 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택시 종사자들의 후생 증진과 이용자들의 승차난 해소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업계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이동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 17일 예정했던 카풀 정식 서비스를 잠정 연기했지만 시범 서비스는 계속하고 있었다.
택시 업계도 물러서지 않았다.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카풀을 1년 동안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하루 2번만 손님을 태우도록 제한한다`는 내용의 중재안마저 받아들이지 않았고 카카오 앱 보이콧을 선언하기도 했다. 그 사이 카풀을 둘러싼 카카오와 택시 업계의 갈등은 날로 깊어졌다.


심지어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던 택시기사가 분신 사망하는 사건까지 2차례 발생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15 [19:2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