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가족개발원 2팀 9명…과업 대비 규모ㆍ조직 빈약
◆시의회 임시회, 상임위별 의정활동
중구 병영성 보수예산 5억원 불과… "보수 더딜 우려"지적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9/02/19 [18:38]
▲ 지난 12일 개회된 울산시의회 제202회 임시회가 19일에도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를 심사하는 등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12일 개회된 울산시의회 제202회 임시회가 19일에도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를 심사하는 등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윤덕권)는 이날 문화관광체육국, 울산도서관, 문화재단 등으로부터 2019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관심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고호근 의원은 문화관광체육국 업무보고에서 "2019년 세출예산 현황을 보면 체육지원과 예산이 전년도에 비해 15.6% 감액됐는데 울산에 체육 분야 사업이 열악한데 예산이 감액되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비 등 예산 확보에 만전을 당부했다.


고 의원은 또 "병영성 보수 정비와 관련해 10년 째 배상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울주 언양읍성 보수 정비에 202억원의 예산을 편성한 것에 반해 병영성 보수 정비는 5억원이 편성돼 보수 과정이 더디게 진행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손종학 의원은 "울산시 축제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서 울산시 축제육성위원회를 설치하고 유사 축제 통합을 추진하기로 했는데 28개 지역축제만 통폐합 조정하는 것으로 돼 있다"며 "1천여개 중 28개 만 선정한 기준이 뭐냐"고 질의했다.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전영희)는 울산시 여성가족개발원, 용연ㆍ온산수질개선사업소 소관 2019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주요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안수일 의원은 여성가족개발원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울산시 여성ㆍ가족 정책 연구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과업에 비해 2팀 9명으로 규모와 조직이 빈약하다"고 지적하고 "정책연구팀장이 공석이기 때문에 업무추진에 공백이 있을 수 있으니 적임자를 조속히 채용할 것"을 주문했다. 


백운찬 의원은 용연ㆍ온산수질개선사업소 소관 업무보고에서 슬러지(찌꺼기) 처리와 관련해 "현재 슬러지를 농축한 뒤 탈수하고 소각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슬러지를 재활용하거나 자원화 할 계획이 있느냐"고 묻고 "2014년부터 슬러지를 재활용하고 있는 다른 시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울산시도 슬러지 자원화를 연구, 정책화 할 것"을 제안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장윤호)는 교통건설국 소관 2019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관심사항에 대해 질의한 후 울산광역시 자동차관리사업 등록기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심사하고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시우 의원은 교통기획과 업무보고에서 "서동 교차로는 진입차로와 내부 유도선의 수가 불일치해 잦은 사고위험이 있다"고 지적하고 경찰청과 협의해 교차로 교통체계 개선사업을 잘 추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윤정록 의원은 건설도로과에 대해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 건설사업을 추진할 때 울주군 두동마을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실시설계에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KTX울산역~삼동 간 도로개설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 추진과 관련해 "율리~삼동 간 개설되는 도로와 연계해 내년에 착공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건의했다. 


○…교육위원회(위원장 천기옥)는 울주ㆍ남부ㆍ동부ㆍ중부도서관, 교육연수원, 울산과학관 소관 2019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관심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안도영 의원은 이날 울주도서관에 대해 "`책꾸러미 독서운동` 을 강화하겠다고 한 것과 달리 예산은 전년도에 비해 감소했다"며 "사업추진에 문제가 없느냐"고 질의했다. 또 중부도서관 업무보고를 듣고 중부도서관 건립 추진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안 의원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 토지매입에 대한 의견을 제출한 적이 있느냐"고 묻고 중구청이나 교육청이 빨리 토지매입 제안서를 제출해 빠른 시한 내 처리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손근호 의원은 동부도서관 업무보고에서 청소년 진로 멘토링 사업의 운영 방법에 대해 질의하고 "청소년의 진로체험 창구가 다양할수록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며 "도서관도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9 [18:3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