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상욱 변호사, 심리상담 진료비 후원
중구 지역 한부모 가정 10세대 의료비 지원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2/20 [17:37]
▲ 김상욱 변호사는 20일 법무법인 더 정성에서 중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진료비 후원식`을 가졌다.    


울산에서 변호사로서 활동하고 있는 한 변호사가 중구 지역 내 어려운 아동들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나섰다. 사연에 주인공은 법무법인 더 정성의 대표 변호사인 김상욱(39) 씨이다.


김상욱 변호사는 20일  법무법인 더 정성에서 중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진료비 후원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은 김 변호사가 지난 2017년부터 중구 드림스타트 운영 위원으로 활동해오면서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한 정서적 성장을 위해 아동과 부모의 심리상담 지원의 필요성을 알게 돼 후원을 결정하면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김상욱 변호사는 올 한 해 동안 중구 지역에서 어머니의 질병으로 가족의 원만한 기능이 해체돼 가는 위기에 직면한 한부모 가정 10세대의 심리상담 진료비를 지원하게 된다.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한 김상욱 변호사는 법무법인 더 정성의 대표 변호사로서, 중구 드림스타트 운영위원, 인사위원, 공직자윤리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또 한국동서발전과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한국공인중개사회 울산지부의 자문변호사를 맡아 왕성한 활동을 벌이는 등 울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김상욱 변호사는 "중구 드림스타트 운영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소 저소득층 아동에 많이 관심을 갖고 오다가 가족해체와 사회양극화 등에 따른 아동 문제가 심각함을 인식하게 됐다"면서 "이런 가정의 아동과 부모의 심리 상담을 통해 아동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0 [17:3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