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日정부, 2차 북미회담에 촉각…느슨한 타협에 우려도
 
편집부   기사입력  2019/02/27 [15:1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7일부터 2차 정상회담을 갖는 가운데, 일본 정부도 현지에 외무성 간부를 파견해 정보 수집에 나서는 등 회담 향방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27일 NHK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지난 22일 가나스기 겐지(金杉憲治)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을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베트남 하노이에 파견했다. 


외무성에서 북한문제를 담당하는 북동아시아2과의 가나이 마사아키(金井正彰) 과장도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나스기 국장은 지난 25일 현지에서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를 만나 북미 양국간 실무 협상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정부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그동안 미국 측에 이번 회담이 북한의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와 함께 일본인 납치문제 해결로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해왔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하루 앞둔 지난 26일 중의원 총무위원회에서 "이번 정상회담이 납치, 핵ㆍ미사일 문제의 해결로 이어지기를 강하게 기대하고 있다"며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는 핵탄두, 핵물질, 재처리 우라늄 농축시설, 탄도미사일, 제조시설 등의 폐기와 검증 등 많은 요소가 포함돼 복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베 총리는 미국 측과 "한반도의 구체적인 비핵화 진행 방식에 대해 긴밀하게 의견 조율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7 [15:1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