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올해 함께읽는 책 3권 선정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9/03/12 [17:54]

 울산 북구는 올해 함께 읽는 북구의 책으로 아동 분야에 `기미년 태극기 특공대`(이규희ㆍ꿈터), 청소년 분야에 `나는 여성이고, 독립운동가입니다`(심옥주ㆍ우리학교), 성인 분야에 `글자풍경`(유지원ㆍ을유문화사)를 각각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북구는 12일 상황실에서 제2차 책 읽는 북구 추진위원회를 열고, 올해 함께 읽는 북구의 책 3권을 결정했다.
추진위는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 구민들이 3.1운동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아동과 청소년 분야에서 독립운동에 관한 도서를 채택했다.


성인 분야 역시 우리 글에 대해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한글과 텍스트 관련 도서를 선정했다.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 온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이 올해부터 울산시 통합으로 추진됨에 따라 북구는 함께 읽는 북구의 책 사업을 추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계층별 도서를 선정해 구민들이 함께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선정된 도서는 지난달 24일 전문가 추천 도서 중 계층별 2권 이내로 정하고, 위원 10명과 사서 13명이 추천한 도서를 대상으로 위원회의 최종 논의를 거쳐 확정됐다.
북구는 이달 중 선정도서를 구입해 7개 구립도서관에 비치하고 주민들이 함께 읽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독서릴레이 운동과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 구민을 대상으로 독후감 및 독서릴레이 후기를 공모, 우수작을 선정해 10월 열릴 예정인 제6회 책잔치에서 시상하고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동권 북구청장은 "우리 북구는 책 향기, 사람 향기가 어우러진 인문학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올해는 전문가가 추천한 양질의 도서를 함께 읽음으로써 행복을 찾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12 [17:5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