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타다, 교통약자 위한 승차공유서비스 시작
고객 호출하면 `바로배차` 시스템 통해 차량 바로 배치
 
편집부   기사입력  2019/03/14 [17:45]

 브이씨앤씨(VCNC)의 승차공유서비스 `타다`가 오는 18일부터 장애인과 65세 이상 교통약자를 위한 `타다 어시스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타다 어시스트 운전자는 타다의 서비스 품질 교육을 받고,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재활재단서 장애인활동보조교육 40시간을 이수해 보다 최적화된 서비스를 준비한다.
소음이나 진동이 적은 친환경 전기차를 활용, 쾌적한 승차 경험을 제공하고 요금 역시 타다 베이직의 70% 수준으로 책정했다.


65세 이상 대상자는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장애인은 복지카드를 등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표준 사이즈 수동 휠체어 적재가 가능하며 호흡기 장애인용 전원 공급,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 기능도 준비 중이다. 타다 어시스트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타다 어시스트`에는 기존의 타다 호출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과 동일하게 `바로배차` 시스템이 적용된다.
고객이 호출하면 데이터 기반 `바로배차` 시스템을 통해 근방에서 가장 먼저 도착할 수 있는 차량을 바로 배치하고 최적 경로를 통해 효율적인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장애인 이동 현황 및 노령자 병원 접근성 등을 고려해 우선 서울 강남과 송파, 관악 3개 구에서 출발하고 서울 전 지역 도착 가능하도록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향후 서울시 및 각 지방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타다와 더불어 VCNC의 모회사 쏘카도 휠체어 슬로프가 가능한 카니발 차종을 확대하며 쏘카 부름 어시스트 서비스를 18일부터 시작했다.
전동 휠체어 등 휠체어 슬로프 이용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쏘카 어시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14 [17:4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