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랜드, 알파인 스노우보드팀 창설
평창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이상호 영입
 
편집부   기사입력  2019/04/15 [15:28]

 

▲  스노우보드 이상호 선수   © 편집부


강원 정선 강원랜드 하이원스포츠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 스노보드 부문 은메달리스트인 이상호(24ㆍ강원 사북) 선수와 권용휘(19ㆍ고한 출신) 선수를 영입해 알파인 스노우보드팀을 창설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랜드는 이번 영입을 통해 국내 유일의 알파인 스노우보드팀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국가대표 알파인 스키 간판 정동현 선수도 보유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알파인 설상 종목의 최강팀이 되었다.


지난 평창 동계 올림픽때 깜짝 은메달을 따며 `배추보이`로 알려진 이상호 선수와 함께 2018 내셔널 주니어 챔피언십 대회에서 3위를 차지한 권용휘 선수 모두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며, 두 선수의 고향과 성장환경도 같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두 선수는 강원랜드가 위치한 사북(이상호)과 고한(권용휘)출신이고, 유소년 선수생활 시절 강원랜드로부터 지원을 받아 실업팀까지 영입이 된 케이스로 이번 영입을 통해 강원랜드의 지역 스포츠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강원랜드는 이상호 선수가 국가대표 후보로 발탁된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하기까지 4년 동안 총 4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권용휘 선수에게도 중학교 3학년부터 지난해까지 2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바 있다.


이처럼 강원랜드는 `하이원 스포츠 인재육성`이라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폐광지역 스키ㆍ골프 종목 스포츠 유망주들에게 스포츠 유망주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0년도부터 지난해까지 총 81명에게 6억5천여만원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역 학교인 사북ㆍ고한 스키ㆍ골프 운동부에 12억5천여만원을 지원해 지역 스포츠 꿈나무 육성과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하이원스포츠팀 관계자는 "강원랜드의 지원으로 지역 스포츠 꿈나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선수는 이번 영입과 같이 강원랜드 소속으로 세계적인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지역 출신 선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5 [15:2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